본문 바로가기
웹툰 리뷰

카카오 페이지 웹툰 로맨스 판타지 세계관 국룰

by 오늘의은똘 2021. 11. 23.
반응형

당연하게도 나는 웹툰 입문을 네이버로 했다. (10년도 더 전에...ㅋㅋㅋㅋ)

네이버웹툰으로 입문해서 하루에 한 두개씩 보는 웹툰러였다가, 

최근에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푹 빠지게 되었다 

네이버보다 훨씬 많은 장르의 웹툰과 실험적인 작품들이 많고 대부분 아주 재미있다 

(카카오 웹툰과 카카오페이지 웹툰의 차이는 거의 모르겠다 둘 다 있는 작품도 있고 하나만 있는 작품도 있다) 

 

특히 요즘에는 공작 집안으로 설명되는 ㅋㅋㅋ 마법과 판타지 세계의 로맨스 작품을 골라 읽는데, 

예쁜 옷과 배경, 그리고 0에서 100까지 허구적임 (현실에 있을 수 없는)이 좋다 

요즘엔 유행처럼 회귀 (죽었다가 과거에서 되살아남) 혹은 환생 (전생에 한국사람이었다가 로판 세계에서 환생함)하는 이야기가 많다.

 

여자주인공이 현대 한국인이었다 로판세계에 들어간 것이라면(진짜 이런 류의 웹툰 무지 많음) 패시브 스킬이 하나 생기는데ㅋㅋㅋ

현대에서 왔기 때문에 개방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성격(그냥 그 세계에서는), 그리고 아직 만들어지지 않은 물건과 구조등을 알고있기 때문에

기지를 발휘할 기회가 많다는 것.

그리고 이 설정을 해두면 작품의 세계관이 빈약해도 그럭저럭 넘어간다. 

모두가 따로 상상하는 세계인데 로판은 결국 대부분 비슷비슷한 느낌이라 실망스럽기도 하고... 

 

늘 있는 클리셰 ^^ 

이 중 하나만 있는 웹툰은 없음

아예 없는 클리셰 깨부순 웹툰

아니면 대부분 5개 이상 겹침 ㅋㅋㅋㅋㅋㅋㅋ

 

1. 여자주인공은 한국인이었고... 전생에 꼭 교통사고로 죽었다. 

2. 판타지 세계에서는 이 중 하나로 죽었다. (빌런에 의해 처형(단두대가 많음ㅋㅋ), 피가 반만 섞인 가족에 의해 맞아죽거나 약탄 홍차를 잘못 마심, 마.차.사.고 지겹다 ㅋㅋㅋ)

3. 권력 또는 재산에 욕심을 가진 누군가가 항상 최종 보스다. 그리고 나쁜애들은 99% 인상이 더럽다.(관상으로 바로 알아볼 수 있음)

4. 남자주인공은 남들에게는 차갑고 나에게만은 따듯하다. (그리고 전쟁에서 살아돌아온 경력이 있다) 

5. 완벽한 예법이라 하면 치마자락 붙잡고 인사하는 장면 꼭 나온다 

6. 왕궁 무도회는 무조건 나오는 국룰^^ 춤출 때 발 밟아야 하고 테라스 장면 꼭 나옴ㅋㅋㅋ 

7. 남자주인공 사냥대회 꼭 나감. 빠지지 않음ㅋㅋㅋㅋ

8. 힘들게 자란 남자주인공이 많다. (새엄마, 사생아, 둘째 등등)

9. 가족이 인간쓰레기면 꼭 학대받고 자란다. (전생의 기억으로 버팀 등) 

10. 남자주인공이 학대받으면 여자주인공이 구세주처럼 어릴때부터 키워줌 (그래서 여주 바라기로 큼) 

 

 

당장에 생각나는 것만 적어도 아홉가지네 ^^ 

이런 뻔함이 없는 웹툰이 좋긴 하지만 저 상황을 재밌게 잘 살린 웹툰도 와 유치해!! 하면서 재미있게 본다 ㅋㅋ 챙겨봄 ㅋㅋ 

 

그림은 카카오페이지 웹툰 나는 이 집 아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