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리뷰

미운 노새 이야기 (카카오 무료 웹툰 추천, 어린이 키우는 로맨스 판타지)

by 오늘의은똘 2021. 11. 9.
반응형

 

 

<기본정보>

카카오웹툰

화요일 연재 (시즌 완결 휴재 중)

51화까지 무료로 볼 수 있음 (무료웹툰)

글 그림 Cacti, 대삶 

 

미운 노새 이야기

제일 깔끔한 듯 주요 등장인물 다 들어감 (위쪽부터 엄마와 집사, 의사와 남자주인공, 여자주인공)

 

<주관적인 간단정리 - 만점 5점>

 

여자애들이 좋아할 판타지가 다 들어감 만점짜리 웹툰!!  

양육 웹툰? 주인공 성장하는 내용 좋아하면 추천 

 

세상에서 제일 쎈 잘생긴 마법사가 여자주인공의 후견인!!

은발의 빨간눈이 예쁜 여자 주인공은 왕국의 사생아 (공주)

주인공만 예뻐하는 남들에게는 차가운 키다리아저씨 남자 주인공 (그것도 얼음성의 군주)

집사는 고양이 수족 (사람이었다가, 고양이로 변했다가)

여자주인공을 예뻐하는 모든 주변부 

남주가 너무 신급으로 나와서 아슬아슬함이 떨어짐 

(별로 갈등이 없음)

 

주인공아 사랑만 받고 자라라... 

 

 

+ 완전 예술적인 만화적인 연출과 그림체!!

 

 

<스토리>

 

왕국의 사생아로 학대받고 자란 여자주인공이지만 

순수하고 사랑스럽다. 

이렇게 예쁜데 미움만 받고 자람 

 

볼모 같은 것으로 얼음군주인 남자주인공에게 보내진다 

(거의 버리는 식으로 가서 죽으라고 보내짐

근데 또 막상 잘 지내니 다시 돌아오라고 함)

 

10살에 얼음성으로 보내져 낯선 사람들과 살아가지만

학대받지는 않아 행복해함 

 

 

남자주인공 (얼음 마법사)가 여주를 처음엔 '그냥 귀찮은데 죽여버릴까?' 정도로 생각함 

 

길가에 꽃 꺾듯 다른 사람의 생명을 우습게 알고 모든 삶이 권태로운

미친 마법사라는 설정 ㅋㅋㅋㅋㅋ 

 

(무자비하고 잔혹한 파괴의 남자주인공,

하지만 내 여자에겐 따듯하다는 뻔한 클리셰지만 그래서 재밌음)

 

 

 

여자주인공의 천진하고 귀여운 매력과 

못배우고 학대받고 자라 그 나이 대에 당연히 갖고 있어야 할 고집이나 욕심이 없는걸 보고 안타까워 하며 

차가운 얼음심장이 녹는다.

ㅋㅋㅋㅋㅋㅋ 

 

점차 사랑하고 보듬어줌!

전형적인 키다리 아저씨 

맹목적인 후원자가 됨 

 

 

50화까지로 웹툰은 정말 초반부라서 

여자주인공이 갖고있는 힘이나 로열 왕국 핏줄에 대한 이야기 등등 

풀리지 않은 떡밥이 아주 많다. 

 

제목이 [미운 노새 이야기]인 만큼 

노새 (말과 당나귀의 혼종) 가 나오는 이유가 있다. 

엄마와 아빠 모두 특별한 혈통이지만 그 사이에서 나온 여자주인공의 능력이 무엇일까? 

하며 기대하며 읽어보자!!! 

 

멀리서 보면 진짜 유치한 내용인데도

기가 막히는 연출로 내가봐도 여주가 사랑스러움 ㅋㅋㅋㅋㅋ 

 

배경이 또 얼음성 (원래 얼음, 겨울 등등 남자주인공은 차가운게 국룰)

이라 ㅋㅋㅋㅋㅋㅋ 따듯한 여자주인공의 성격이 돋보이고 대비된다. 

 

 

나는 어린 여자주인공의 주변 가족 인물들이 싸고도는 류의 

성장 로맨스 판타지를 좋아하지 않는데.. (공통적으로 재미가 없음)

이건 진짜 재미있는 이유가 

주변 사람들이 여자주인공의 매력에 스며드는 시간이 충분하고 이유가 납득이 가서 임 

대부분의 로판에 딸키우는 만화들은 

태어나자마자 그냥 딸바보가 되어 맹목적인 사랑임 (오빠며 아빠며)

스토리가 단단해서 좋았음 

 

 

+) 또 맘을 간질이는 설정들 

 

잘생긴 사자왕(ㅋㅋㅋ)이 여자주인공을 데려가고 싶어하고, 

여주 괴롭히던 이복언니가 복수당하고, 

집사는 또 귀여운 고양이다.. (반인 반묘)

집무보는 고양이

ㅋㅋㅋㅋㅋㅋ 

 

발바닥 인주 찍어서 

ㅋㅋㅋㅋㅋ 발도장으로 계약서 씀 ㅋㅋㅋ 

너무 귀여운거 아님???ㅋㅋㅋ 

그냥 여자애들 좋아할만한 부분들 다 합쳐놓았음 

 

 

 

 

+ 그림체 대박 

이건 주인공 얼굴이나 옷을 예쁘게 표현하는 정도가 아니라

그냥 쌉고수가 그린 것 같은 만화다 

 

이런 만화적 연출에 왈가왈부 할 수 있을 경험을 가진 사람은 아니지만 (그냥 평범한 구독자일 뿐)

상황이나 감정 표현, 그림 묘사라던지

다양한 구도에서의 캐릭터 자세라던지 

 

공부와 연습을 정말 많이한 웹툰 작가님이 그린게 아닐 까 싶다. 

 

 

 

<결론> 

앞으로의 스토리가 기대되는 대작 냄새 웹툰 

수려한 그림체와 사랑스러운 주인공 

 

 

*주관적인 리뷰이며 소개된 이미지는 웹툰 소개 혹은 초반회차, 무료분 입니다.

비영리 목적의 글이며 삭제를 원한다면 비밀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