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툰 리뷰

녹음의 관 시즌2 연재 기념 리뷰 (카카오페이지 웹툰)

by 오늘의은똘 2021. 11. 9.
반응형

<기본정보>
카카오웹툰
월요일 연재
글 그림 삵, 비누, 시야
원작 소설 완결

녹음의 관

<주관적인 간단정리 - 만점 5점>

캐릭터의 인과성이 약간은 아쉬운 예쁜 이야기
4/5


전형적인 자신이 쓴 소설속 엑스트라로 환생하는 회귀물 3
수려하고 예쁘고 트랜디한 그림체 5
평면적인 조연 캐릭터 2
남매간의 아슬아슬한 사랑(?) 혹은 그냥 캐미 5
특이한 정령/마법/가주로서 집안 이끄는 스토리 4





<스토리>

내가 만약, 남자주인공을 아주 힘들게 하는 심각한 피폐물을 쓴 작가라면?
그런데 그 남자주인공을 괴롭히다 죽는 사람 중 하나인 가족으로 빙의한다면...

이런 재미있는 상황으로 시작한다! 누구나 해볼 수 있는 상상이잖아 소설 속에 들어가는 거 ㅠㅠ (나는 해리포터 속에 들어갈래)

어릴 때부터 내내 남자주인공을 학대하는데 동참하고 괴롭히던
배다른 양누나로 빙의해버린 스토리 작가
(빙의는 교통사고로 시작하는게 국룰 ... 이 작가도 운전하다 교통사고 당함ㅋㅋ... )

이름 없는 엑스트라/ 곧 죽는 조연 이다.
곧 남자주인공에 의해 죽는 목숨이기 때문에 살기 위해,
그리고 작가로써 주인공이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도와주고 일방적으로 애정을 계속 준다.

아주 유명한 얼음성의 군주, 공작가문으로 나오는데
엄마 아빠, 남동생까지 전부 마차 사고로 죽고 - ㅋㅋㅋㅋ
(로판에서는 마차사고가 국룰 ..ㅋㅋㅋㅋ)
공작 순수혈통 남동생 (남자주인공)과 양누나 (여자주인공)만 가문에 남아 이끌어야 하는 처지에 놓인다.


초반의 장례식 중이라 나오는 복장 ▼


부모님 장례식에서 제대로 처음 본 남동생 (주인공) ▼


남자주인공은 아직 미성년자라 정식 가주가 되기엔 이른 상태이기 때문에,
여자주인공이 2년간 임시가주직을 맡게 됨

빚밖에 안남은 얼음성을 어떻게든 회복시키려고 하는데, 어차피 자기가 설정한 세계관에 작가였기 때문에
빚에서 탈출하는 방법도 꽤고 있어 아주 가주노릇을 잘한다.

운영하면서 남동생에게 맹목적인 관심과 애정을 쏟음

의심밖에 없었던 남동생이 마음을 열면서 결국 사랑이 싹틀 것 같다. (아직 마음 반절정도 열었음)ㅋㅋ

남자주인공이 "왜 갑자기 나한테 이렇게 잘해줘?" "진짜 가주직을 나한테 넘길꺼야?" 이런 질문을 꽤 여러번 한다.
왜 갑자기 변했냐고.
그럴 때마다 여자주인공은 헤헤헤 웃으며 아방하게 별로 기억에 남지 않는 답변을 하는데...
가령 "네 누나라서" "살고 싶어서" 이런저런?
그런 말로 남동생 얼어붙은 심장을 녹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유치하지만 그럭저럭 볼만하다
아마 소설은 더 이유가 분명하고 재미있게 그려지지 않았을까?

그리고 다른 작품들과 다른 점은
[녹음의 관] 소설 속 세상이 진짜 있는 현실세계라는 설정.
왠 정령들이 나와 말해준다.
여긴 진짜 있는 세계이고, 너는 다른 세상에서 온 영혼으로
그저 있는 세계를 [예언자]들 처럼 읽고 기록했을 뿐이라고-!

이런 설정으로 만화를 보는 나도

저 세계가 진짜 어딘가에 존재하는 현실이라면? 하고 즐거운 상상을 해본다.

정령은 가주들만 낄 수 있는 반지 속에 봉인되어있다.


가주 혈통이 아닌 다른 사람이 끼면 불타오르는데,

정령의 이름을 알면 괜찮음


여자주인공은 당연히 자기가 만든 세계관이고 작가니까
이름을 알고 있었음

그래서 반지를 꼈을 때

냅다 멋있는 장면이 나오지만
죽지 않고 당연히 삼

깜짝 놀란 남동생 ▼

ㅋㅋㅋㅋㅋㅋ

이름 불린게 신기한 정령이
여자주인공이랑 대화를 시전하면서
풀리는 비밀이다.

(초반에 나오는 스토리임)

과연 여주가


이런 목표를 이룰 수 있을까?



목표가 너무 거창한듯

나같으면 그냥 나 하나 잘살려고 할 텐데 ㅋㅋㅋ

몇몇 캐릭터는 이해 안가게 건방지고 노잼으로 나오기도 하지만 (무매력)

이 작품이 인기가 많은 최대 이유는! 남주와 여주가 아주 예쁘고 그림이 예술이라는 것

깔끔하면서도 아주 예쁘다

여자주인공 란


그리고 전형적인 차가운 얼굴의 남자주인공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직 성년도 안된 연하남

남자주인공 유스타프



<결론>
예쁜 그림체와 재미있는 만화적 설정
킬링타임으로 보기 좋은 웹툰

*주관적인 리뷰이며 소개된 이미지는 웹툰 소개 혹은 초반회차, 무료분 입니다. (3회 이내)
비영리 목적의 글이며 삭제를 원한다면 비밀댓글 부탁드립니다.


트레일러 영상 보러가기
https://youtu.be/v9LcY6oKpIY




다른 웹툰 추천
2021.11.05 - [웹툰 리뷰] - 후궁공략, 카카오웹툰 추천 (궁중 암투물, 빙의물)
2021.11.05 - [웹툰 리뷰] - 악녀의 딸로 태어났다 리뷰 (카카페 웹툰추천 카카오페이지)
2021.11.05 - [웹툰 리뷰] - 폭군의 비서관이 되었습니다 (웹툰추천) 카카오페이지
2021.11.05 - [웹툰 리뷰] - 유리의 벽 (카카오웹툰 추천) 로맨스

유리의 벽 (카카오웹툰 추천) 로맨스

카카오웹툰 금요일 연재 글그림 조호 유리의 벽 <주관적 리뷰 5점 만점> 깔끔하면서 예쁜 그림체 5 특별한 스토리 4 연재 중이라 더 궁금한 내용 5 만화라 어쩔 수 없이 운명같은 우연 4 초반 몰입

eunddoll.tistory.com

2021.11.05 - [분류 전체보기] - 웹툰추천

반응형